페이스북 광고 알아보기

January 30, 2022 · 4 mins read

페이스북 광고 알아보기

페이스북 광고 part 1. 페이스북 자산, 권한, 비즈니스 관리자의 이해


페이스북 광고 필요자산

페이스북 광고 및 다양한 자산을 편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해야 한다.
비즈니스 관리자는 여러 개의 광고계정과 각종 권한을 관리하는 도구이며 본인이 운영자일 경우 타인에게 권한을 선택하여 부여해줄 수 있다. 하나의 회사에서 여러개의 브랜드를 관리하는 광고대행사이거나 직접 운영하는 인하우스 경우에도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은 필수이다.

먼저 페이스북 광고자산은 필수자산과 추가자산으로 구분 지을 수 있다. 마케팅

필수자산은 광고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 혹은 인스타그램 계정이며, 추가자산으로는 픽셀, 카탈로그 모바일 앱, 맞춤전환에 사용할 회원 데이터가 있다.
픽셀이란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JavaScript 코드로 코드를 통해 웹사이트에서 사람들의 행동을 추적 일반적으로 사이트 내 1개 지향 다 대 다로 적용가능 하다. (충돌만 안나면)
카탈로그란 상품의 이름(name)과 상품번호(id), 가격(value), 분류 카테고리, 상품 상세 페이지(랜딩페이지) 링크,
상품 이미지 링크, 신제품 여부, 재고 유무, 브랜드명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엑셀 스프레드시트 파일이다.

카탈로그는 쇼핑몰인 경우 필수적으로 필요한 추세이니 생성 해놓도록 하자.

파트너란?

마케팅 파트너란 두 개의 비즈니스 관리자를 연결하는 것을 말하며 위 그림으로 이해할 수 있다.
원하는 계정의 이메일을 적은 후 직원 액세스 혹은 운영자 지정이 선택 가능한데, 직원 액세스는 할당이 된 계정과 도구에서 작업이 가능하고, 운영자 엑세스는 사람, 계정, 도구 등을 추가하고 설정 및 할당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추가적으로 세부옵션에서 재무 / 개발자로 분류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기존에 연동시킨 자산이 있다면 어느 자산의 액세스를 할당 할지 선택 가능하며 현재 자산이 없다면 일단 건너뛰어를 선택하고 추후 자산을 할당 해줄수 있다.

페이스북 광고의 작동방식

마케팅 유저가 좋아요를 눌렀거나 방문한 페이지, 그리고 웹사이트와 앱에서 수집된 정보를 활용하여 “온라인 관심사 기반의 광고”의 베이스로 광고는 작동한다.

그리고 사용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관심사 기반을 넘어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 할 수 있도록 하는 “머신러닝 형태 광고”로 학습이 되는 구조이다.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목표 및 입찰 전략

비용 효율 -> 경매
도달중심 -> 도달 및 빈도
전환 목표는 경매방식의 입찰로 작동하게 되며 브랜딩 목적의 목표는 도달 및 빈도 방식으로 작동한다. 경매방식은 실시간 비용 입찰 방식으로, 세부 사항 지정을 통한 캠페인 최적화가 가능하다. 도달 및 빈도 방식에서는 목표 CPM을 사전에 설정 하고 난 후, 시스템에서 자동 입찰이 되어 노출 및 빈도 설정 및 대략적인 예측이 가능하다.

마케팅

각각의 KPI에 맞추어 캠페인 목표 설정이 가능하다.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인지도향상, 광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최적화
도달: 최대한 많은 유저에게 노출하여 타겟 내 도달율 극대화
트래픽: 외부 랜딩 페이지로 유저의 이동을 유도
참여: 게시물 또는 페이지를 조회하고 콘텐츠에 참여하도록 유도 (댓글, 좋아요, 이벤트 응답 등)
앱설치: 앱 다운로드 유도
동영상 조회: 동영상 조회 수를 최대한 확보
잠재 고객 확보: 이벤트 등록, 뉴스레터 구독 등 유저 데이터를 수집
메시지: 메신저, 왓츠앱, 또는 인스타그램 디엠을 유도
전환: 회원가입, 제품구매 등 전환 확률 극대화
카탈로그 판매: 특정 상품을 조회한 유저에게 관련 상품들을 자동으로 노출
매장 유입: 특정 위치를 타게팅 하여 해당 위치에 있는 유저에게 노출

마케팅

KPI 달성을 위한 광고 최적화 기준

마케팅 랜딩페이지 조회: 실제로 랜딩페이지를 로딩해서 읽는 사람들, 실제 트래픽 향상(픽셀 설치 필요) – 도달 ↓ 가치 ↑
링크 클릭: 광고를 잘 클릭하는 사용자에게 도달, 실제 트래픽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 - 도달 ↑ 가치 ↓
전환: 목표 전환 이벤트를 잘 일으키는 사람들, 개수 중시 - 도달 ↑ 가치 ↓
가치: 구매 전환 목표 시 높은 구매를 하는 경향의 사람, 개수 보다 ROAS 중시, 도달 ↓ 가치 ↑

다음 시간에는 페이스북 광고 타겟 및 노출위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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